SNS (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한글로 간단히쓰자면 '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
정의를 내리자면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예)싸이월드,마이스페이스,Orkut,me2DAYLinknow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전자 우편이나인스턴트 메신저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소셜 네트워킹은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신매체(뉴 미디어)로서 지난 몇 년간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의 강점은 수 천 만 명의 고유한(unique) 서비스 사용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하지만, 소셜 네트워크의 단점은 등록된 사용자들을 가지고서 수익을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점에 있다.[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를 나눠보면 다음과 같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 중 가장 많은 유형은 사람들을 일정 분류로 분류해주고 있는 서비스이다. (아이러브스쿨과 같이 학교 동기, 동창으로 나누는 것이 그 예이다.) 이외에도 친구(보통 자기 소개 웹페이지)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신뢰 관계에 기반하여 무언가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흔하다.
2009년 현재,싸이월드가대한민국지역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2]또한,페이스북,마이스페이스,트위터,링크드인이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3][4]넥소피아가캐나다에서,[5]비보,[6]Hi5,마이스페이스,dol2day(특히독일에서),Tagged,XING,[7]Skyrock(유럽 일부 지역)가 유럽에서,[8]Orkut및Hi5가남아메리카및중아메리카에서,[9]Friendster,Multiply,Orkut,Xiaonei가 아시아 및 태평양 연안 지역에서 각각 지역별로 인기가 높다.
출처: 위키백과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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